QCY H4 헤드셋 페어링 사용법 기능설명 한쪽만 연결안됨 멀티포인트 착용감 음질 후기 리뷰

QCY H4 헤드셋 페어링 사용법 기능설명 한쪽만 연결안됨 멀티포인트 착용감 음질 후기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QCY의 H4라는 제품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이번에 구매한 이어폰은 품질 대비 가성비가 뛰어난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특히 ANC(주변 소음 차단)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H2와는 다르게 H4는 어떤 점에서 발전했는지, 그리고 음질과 착용감은 어떤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QCY H4 블루투스 헤드셋 정보

언박싱

QCY H4 제품 언박싱입니다. 제품은 해당 박스에 보이시는 바와 같이 되어 있습니다. 박스의 앞면과 뒷면의 사진이며 뒷면에는 상세 정보가 작성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다시 검은색 바탕의 박스가 나오는데 검은 박스를 오픈하면 헤드셋 본품, C 타입 케이블, AUX 오디오 케이블, 사용설명서 등이 포함되어 있는 구성입니다.

구성품들을 박스에서 꺼낸 모습입니다. H3부터 제공되는 AUX 오디오 선이 H4에서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만약 배터리가 없어서 헤드셋을 이용하지 못할 때 AUX 선을 이용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헤드셋 좌우 패드 안쪽을 보면 큼직하게 L, R이라고 각인되어 있어 좌우 구분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조금 촌스럽게 느껴지는데 개인적인 바람이라면 좌우 표시를 없애고 그냥 심플하게 출시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디자인이었습니다. 이 부분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부분이라 개인적으로 생각해 봤습니다.

제품 사양 스펙

눈에 띄는 점이라고 한다면 무엇보다 ANC 기능이 들어있다는 것과 배터리 또한 오래간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무려 70시간 ANC 기능을 켠 상태라면 60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니 정말 좋은 장점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페어링 블루투스 연결 방법

페어링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핸드폰에 있는 블루투스 설정으로 들어가 QCY H4를 등록 후 연결해 주면 간단히 페어링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블루투스 연결 방법 외에도 세세한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QCY에서 제공하는 전용 앱을 사용하면 됩니다. 헤드셋 전원을 켠 상태에서 전용 앱을 실행시키면 자동 페어링 됩니다. 앱을 이용하면 헤드셋의 잔여 배터리 상황, 그리고 음향 조절, EQ, ANC, 주변 음 허용 모드(패스스루), 게이밍 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음향 조절, EQ 설정, 그리고 ANC 기능, 주변 음 허용 모드 그리고 내가 원하는 형태로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들까지 다양한 기능들을 전용 앱을 통해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용법, 기능 설명

오른쪽 이어 패드 터치패드

-주변 음 허용 모드(패스스루):길게 누르면 On, 손을 떼면 Off -음성 AI:세 번 터치

-게이밍 모드:두 번 터치

ANC 버튼

모드전환:한번 누르기(ANC On-Off-주변 음 허용 모드),

기능 버튼(전원 버튼) -전원 ON:2초 누르기

-전원 OFF:4초 누르기

-정지/재생:한번 누르기

-이 전곡:세 번 누르기

-다음 곡:두 번 누르기

-통화 수신/끊기:한번 누르기

-통화 거절:1초 누르기

볼륨 +.- 버튼

-한번 누르면 볼륨 +

-1초 이상 누르면 볼륨 -

공장초기화, 페어링 연결 안 됨, 한쪽만 들림, 오류 해결 방법

기능(전원) 버튼+ANC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공장초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하얀 불이 2초간 켜질 때까지 전원 버튼과 ANC 버튼을 동시에 3초 이상 누르면 초기화 리셋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페어링 등록되어 있던 H4를 삭제하고 다시 페어링을 초기 세팅으로 잡아줍니다. 그러면 초기화가 완료된 것입니다. 해당 기능은 페어링 안되거나 한쪽만 드리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 그때 초기화를 해주면 됩니다.

멀티포인트(멀티페어링)

QCY 멀티페어링(멀티포인트)란 무선 블루투스 헤드셋을 여러 스마트 기기와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블루투스 이어폰(헤드셋)은 하나의 기기만 연결할 수 있는데 QCY 멀티포인트(멀티페어링) 기능은 최대 2개의 기기와 동시에 연결 가능합니다.

또한 멀티포인트는 손쉽게 기기 간 전환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예를 들어 현재 스마트폰과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노트북에서 음악을 재생하려면 헤드셋의 기기 전환 버튼을 눌러 노트북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편리하게 기기 간 전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실사용 후기, 착용감, 음질, 통화품질

H4를 착용해 보니 이어 패드의 쿠션이 상당히 부드럽고 뽀송 거리는 느낌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패드가 귀에 완전히 감싸는 크기라 외부 소음이 나가지 않는 구조로 되어있어 안정감을 주었습니다. 다만 무게가 290g으로 무게가 꽤 나가기 때문에 이 부분은 조금 단점이 될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ANC 기능을 켠 상태가 아닌 일반 모드일 경우 그렇게 나쁘지 않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높은 스펙을 지닌 제품들과 비교하기엔 비교 대상이 되지 않을 뿐 3~4만 원대 치고는 성능이 나쁘지 않은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통화의 경우 몇 번 테스트를 해보니 통화품질도 나쁘지 않고 잘 들렸습니다. 조용한 공간에서 통화는 괜찮은 느낌을 주었고, 공사장, 마트, 백화점 등 소음이 발생하는 공간에서도 괜찮게 들려서 괜찮은 헤드셋이구나 느꼈습니다.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한다면 ANC 기능과 주변 음 허용 모드 일 것입니다. 43 데시벨 수준의 ANC 기능이 제공됩니다. 그리고 전용 앱에서 4가지 ANC 모드와 각 모든 당 4단계의 강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해당 기능은 고가의 제품에서도 잘 지원하지 않는 기능들인데 QCY 전용 앱을 통해 총 12단계의 다양한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은 정말 큰 특징이자 장점입니다.

실제로 해당 기능들은 사용했을 때 주변 소음 차단을 해주는 기능도 괜찮았습니다. 그래서 해당 제품 H4 ANC 기능은 가격 대비 훌륭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듯합니다. 또한 바람 소리, 제거 모드를 지원해 주는데 해당 기능도 처음 사용해 보고 생각 외로 퀄리티가 높아 놀랐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패스스루 주변 음 허용 모드의 경우 저의 지극히 개인적인 평을 하자면 좋지 못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소리를 키운 느낌이라 보컬이 따로 잘 들리거나 그런 느낌을 주진 못했습니다. 솔직한 마음으로 주변 음 허용 모드를 사용할 바에는 그냥 헤드셋을 벗고 듣는 게 마음 편할 것 같았습니다.

QCY H4의 경우 로켓 직구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고, QCY 특징이 가격 변동되는 경우가 많지만 3~4만 원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는 부분이 가격 대비 성능이 나름 좋다는 것입니다. 4만 원대 Hi-res 인증, 멀티포인트, ANC 기능까지 해당 기능들만 놓고 본다면 가격 대비 좋은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게다가 빌드 퀄리티도 전작에 비해 많이 개선되었고, 음질, 통화품질, ANC 기능까지 실제로 몇 번 테스트한 결과만 놓고 본다면 괜찮았습니다. 물론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없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음질은 가격을 생각한다면 좋은 제품이지만 무선 블루투스로 들었을 때 아쉬움도 꽤 느껴진 제품이었습니다. 해당 부분은 전용 앱을 사용해 EQ 설정, 음향 조절 등 세세한 설정을 통해 보완 가능하기 때문에 음질이 아쉽다고 느껴지신다면 EQ 설정을 본인만의 세팅을 만들면 됩니다.

그래서 저는 제가 가지고 있는 H2에 비해 생각해 보자면 개선이 많이 된 느낌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막귀, 음악에 진심이 아닌 분들이라면 사무실에서 작업하거나 간단한 영상 시청, 그리고 저음 부분이 좋아 영화 시청할 때, 사용하기엔 무리 없고 안성맞춤 제품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게다가 게이밍 모드도 지원하여 게임을 즐길 때 활용 가능합니다. 4~5만 원대 예산에 맞췄다면 한 번쯤 제품을 고려해 볼 만하다 평할 수 있겠습니다.

QCY 혹은 컴퓨터, 전자기기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퀘사이존이라는 커뮤니티를 알고 계시나요? 전자기기 관련 여러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새 제품, 이벤트, 핫 달, 특가, 질문 및 토론, 뉴스 정보 제품을 비교하는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꽤 괜찮은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저도 QCY 제품들을 많이 구매하고 사용해 봤는데 퀘 상이 존을 통해 여러 유용한 정보들을 많이 제공받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