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CY T20 AilyPods 페어링 사용법 기능설명 한쪽만 연결안됨 착용감 음질 후기 리뷰

QCY T20 AilyPods 페어링 사용법 기능설명 한쪽만 연결안됨 착용감 음질 후기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들께 하나의 특별한 제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최근에 저는 무선 이어폰을 구매하려고 여러 가지를 고민하다가 QCY T20 AilyPods라는 제품을 발견했습니다. 이 이어폰은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비싼 브랜드처럼 성능이 뛰어나지만 가격은 저렴한' 제품으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제가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바로 이런 이유입니다. 저는 직접 돈을 주고 구입해서 정직한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그러니 이 포스팅을 참고하시어 QCY T20 AilyPods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 망설이지 마세요.

QCY T20 AilyPods 무선이어폰 정보

구매이유

해당 제품 QCY T20을 구매하게 된 이유는 평소 라디오, 음악을 자주 듣는 편이고 평소 커널형 이어폰을 사용하던 중 귀 통증 및 불편감을 호소하게 되어 오픈형 이어폰을 찾게 되었습니다. 특히 가성비 좋고 상품평도 나쁘지 않은 해당 제품을 알게 되어 구매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국내 정발 된 제품으로 배송되어 빠르게 받을 수 있습니다.

언박싱

제품 박스 모습입니다. 보통 QCY 제품들과 동일한 박스 구성으로 포장되어 배송되는데 박스의 앞면과 뒷면을 보면 제품에 대한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박스를 열면 이어폰, 충전 케이스가 보이고 플라스틱 박스 밑에 보면 C타입 케이블, 제품설명서 등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오픈형 이어폰 이어 버드 2개

-충전 케이스(충전독)

-제품설명서

-C타입 케이블

제품 스펙 및 특징

-초미니 사이즈

-반커널형 이어폰

-메탈 디자인

-13mm LCP 복합 티타늄 진동막

-4개의 마이크+ENC

-블루투스 5.3

-배터리 20h

페어링 블루투스 연결 방법

페어링 블루투스 연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핸드폰에 있는 설정에 들어가 블루투스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위 화면처럼 QCY AilyPods를 찾으신 후 등록하면 됩니다. 그런데 이때 주의할 것은 케이스 안에 들어가 있는 두 개의 이어 버드를 꺼낸 후 블루투스를 잡아야 하기 때문에 꼭 케이스에서 두 개의 이어폰을 꺼내주고 페어링을 시도합니다.

멀티페어링(멀티포인트)

T20은 안됩니다. 멀티페어링이란 폰과 태블릿(PC)에 연결해 놓고 폰으로 듣다가 태블릿(PC) 소리가 나오면 폰이 끊기고 태블릿 혹은 PC에서 소리가 나옵니다.(폰은 멈추고) 마찬가지로 반대로 폰에서 다시 소리가 재생되면 태블릿 혹은 PC에서 멈춥니다.

기본적으로 블루투스를 잡는 것 외에도 QCY 전용 앱을 이용해 페어링 할 수도 있습니다. 전용 앱을 사용할 경우 음량 등 내가 원하는 설정대로 변경 가능하고 이어폰 찾기, 게이밍 모드, 내가 원하는 대로 이어폰 설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앱을 통해 연동하는 방법은 앱 연결 이전 핸드폰 자체의 블루투스가 연결되어 있어야 정상적으로 연동됩니다.

사용법, 기능 설명

올바른 이어폰 착용 방법

올바른 이어폰 착용 방법은 이어폰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귀에 안정적으로 착용해 줍니다. 통화 시 마이크가 노출될 수 있도록 이어폰의 각도를 조절합니다. 그리고 통화 시 마이크를 최대한 입 방향에 맞춰주면 더욱 선명한 통화가 가능합니다. 한쪽만 들림, 페어링 연결 안 됨, 해결 방법 저가형 이어폰의 단점이라 할 수 있는 오류들입니다.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그 시기는 알 수 없으나 사용하던 도중 갑작스럽게 페어링이 안 잡히거나 한쪽 이어 버드에서 소리가 들리지 않는 등의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이는 QCY 이어폰의 고질적인 불량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이어 버드 한쪽이 페어링 안된다든지 혹은 한쪽만 충전이 안된다든지 증상이 나타날 때 충전을 100% 해보시고 다음 공장초기화(리셋)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장초기화(리셋)

만약 사용 중이던 이어폰이 소리가 들리지 않거나 페어링 되지 않거나 한쪽만 들린다면 공장초기화를 진행합니다. 초기화 방법은 이어폰 케이스에서 이어폰을 꺼낸 후 페어링 되지 않은 상태에서 이어폰 패치 패널을 총 5번 터치합니다. 그러면 백색 LED가 5회 깜빡거리게 되는데 꺼지면 초기화가 완료되었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면 다시 새롭게 페어링을 잡아줍니다. 그리고 공장초기화 제대로 시도했음에도 페어링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핸드폰을 재부팅 후 다시 시도해 보세요.

-통화/음성 인식 전화받기/끊기 두 번 터치

-수신 거절 1.5초 길게 터치

-음성 AI 왼쪽 이어폰 세 번 터치

-음악/게임 정지/재생 두 번 터치

-저지연모드 오른쪽 이어 버드 세 번 터치

-이전곡/다음곡 왼쪽/오른쪽 이어 버드 1.5초 길게 터치

실사용 후기, 착용감, 음질, 장단점

해당 제품을 일주일 정도 사용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어폰을 오픈형보단 커널형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 이유는 오픈형의 경우 귀에 잘 맞지 않는 경우가 많고 조금만 어설프게 착용하면 금방 귀에 빠져 자주 분실하는 경험 때문인지 커널형 이어폰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당 제품을 구매한 이유는 가성비 제품으로 해당 제품을 주변에서 추천을 많이 했고 음질 측면에서도 괜찮다는 얘기를 많이 듣게 되어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일주일 정도 사용해 보니 나쁘지 않았고 왜 T20을 추천하는지 알 것 같았습니다.

저는 앞서 이야기드린 대로 커널형을 선호합니다. 오픈형의 경우 귀에 밀착하기 어렵고 조금만 움직여도 분실의 위험도 있습니다. 만약 커널형의 단점(장시간 착용 시) 귀 통증, 불편 감 등이 싫다면 해당 제품을 구매해 한번 사용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착용감은 제 기준에 조금 미치지 못하지만 음질만큼은 준수한 편이었습니다. 음질을 평가한 결과를 말씀드리면 저는 음향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 기준으로 평가할 수밖에 없어 제대로 리뷰를 진행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다소 전문적이지 못한 표현을 사용하는 것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어폰을 사용하는 경우 소란스럽게 하지 말아야 할 장소나 운동을 할 때 이어폰을 주로 사용하는데 특히 동영상을 시청했을 때 가끔 QCY 제품들 중 음악을 듣는 건 괜찮은데 영상 시청을 하게 되면 영상과 소리가 어긋나 들리는 제품들이 있는데 그런 문제는 저지연모드를 사용하면 해결되었습니다. 제대로 나오고 음질 또한 나쁘지 않아 플러스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ANC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없지만 너무 소란스러운 장소나 소음이 심한 공간에선 주변의 소리를 전부 차단해 주진 못했지만 그런 상황이 아니라면 일반적인 이어폰 사용 시 음질은 개인적인 견해로 봤을 때 나쁘지 않고 동급 스펙을 가진 제품들 중에서도 가성비 좋고 서브용으로 사용해도 괜찮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T20 제품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 제가 드릴 수 있는 이야기는 제가 막 음향 전문가처럼 해당 제품을 소개해 드릴 순 없으나 일반인 관점에서 서브용 이어폰이 필요하시다면 2~3만 원대 가성비와 커널형보단 오픈형을 선호한다면 추천드릴 수 있는 제품입니다. 다만 오픈형 특성상 착용하다 보면 귀에 맞지 않아 귀에서 떨어져 분실의 위험이 조금은 있지만 해당 부분만 제외한다면 음질이 나쁘지 않아 괜찮은 제품이라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댓글